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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임플란트가 4일 부산 센텀 본사에서 유럽연합(EU) 의료기기 규정(MDR)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디오임플란트 박상오 이사, 서종혁 이사, 강정문 부사장과 TUV SUD Korea 서정욱 대표, Michael Geisberger, Pia Grunewald, 박상인 위원
부산--(뉴스와이어)--디오임플란트(대표 김종원, 이하 디오)는 11월 4일 부산 센텀 본사에서 유럽연합(EU) 의료기기 규정(MDR, Medical Device Regulation)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글로벌 시험 인증 기관인 TUV SUD Korea의 서정욱 대표이사가 디오 강정문 부사장에게 직접 인증서를 전달했다.
최근 MDR은 단순한 유럽 지역 인증을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 인증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MDR은 기존 지침 방식(MDD)과 달리 법적 구속력을 지닌 규정으로, 안전성·성능·임상·사후관리 등 전 과정에 대한 요구사항이 강화돼 있다.
이러한 까다로운 심사 절차와 높은 기술·품질 수준으로 인해 다수의 기업들이 인증 취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디오의 전 품목 MDR 인증 획득은 국제 기준을 선도하는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의 증명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디오 김종원 대표는 “이번 MDR 인증 취득으로 디오의 유럽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세계 어디에서도 통하는 품질 기준을 증명해낸 순간”이라며 “디오는 강화된 유럽 의료기기 기준에 상시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품질 시스템을 확립했다. 신제품 UNICON을 비롯해 전 임플란트 라인업을 중심으로 유럽을 넘어 전 세계 시장으로의 확장과 판매 가속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디오 소개
디오는 1998년 설립 이후 혁신적인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을 개발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온 기업이다. 2002년 임플란트 산업에 본격 진출한 이래 △초단위 광활성화 표면처리 시스템 ‘DIO VUV Implant’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 ‘DIO NAVI.’ △무치악 환자를 위한 ‘DIO NAVI. Full Arch’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디오의 대표 솔루션인 ‘DIO NAVI.’는 출시 10년 만에 연간 14만 홀 이상, 누적 식립 100만 홀을 달성하며 독보적인 성장을 이뤘고, ‘DIO VUV Implant’는 글로벌 누적 판매 100만 개, ‘DIO NAVI. Full Arch’는 글로벌 1만 악 케이스를 돌파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24년에는 제61회 무역의 날 ‘오천만불 수출탑’ 수상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첨단기술기업’ 지정이라는 쾌거도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