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맞이 식약처 인정 치매 유산균 ‘바이크롬 뇌 유산균’ 출시 - press test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맞이 식약처 인정 치매 유산균 ‘바이크롬 뇌 유산균’ 출시

치매 예방은 인지기능장애 관리가 중요, ‘바이크롬 뇌 유산균’으로 대안책 제시

2025-09-19 09:30 출처: 엔비피헬스케어

엔비피헬스케어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바이크롬’이 두뇌 건강과 인지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바이크롬 뇌 유산균’을 출시한다(제공=엔비피헬스케어)

수원--(뉴스와이어)--매년 9월 21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협회와 함께 제정한 ‘세계 알츠하이머의 날’이다. 우리나라도 이날을 ‘치매 극복의 날’로 정하고 치매 예방과 조기진단·치료를 강조하고 있다.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엔비피헬스케어(대표 이창규)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바이크롬’이 두뇌 건강과 인지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바이크롬 뇌 유산균’을 출시한다.

‘바이크롬 뇌 유산균’은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 ‘NVP-2106’을 활용한 국내 최초, 유일의 뇌 기능 개선 기능성 유산균이다. 다른 부원료의 추가 없이 유산균 한 캡슐로 장 건강은 물론 기억력과 집중력, 인지 기능 개선까지 돕는 것이 큰 특징이다.

‘NVP-2106’은 건강한 한국인의 장에서 분리한 ‘리모시락토바실러스 뮤코사이 NK41’(Limosilactobacillus mucosae NK41)과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NK46’(Bifidobacterium longum NK46) 균주의 복합물로, 엔비피헬스케어의 독자적인 ‘듀오바이옴(DuoBiome®)’ 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뇌 기능 개선 균주 조합으로 개발됐다.

알츠하이머 환자의 뇌에서 발견되는 아밀로이드 베타(Amyloid-β)는 뇌에 축적되면 뇌세포 독성을 유발해 서서히 인지 저하가 진행된다. 아밀로이드 베타는 치매 진단 10~15년 전부터 뇌에 축적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관련 바이오마커 연구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바이크롬 뇌 유산균’은 국내 대학병원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혈중 아밀로이드 베타 농도 조절 및 마이크로바이옴 정상화 효과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병 평가 척도(ADAS-cog13)와 전산화 신경 인지 검사(CNT)에서 기억력·주의 집중력·인지 능력 개선 등의 우수한 효과를 입증했다.

엔비피헬스케어는 전 세계적인 인구 고령화와 치매 인구 증가로 한국에서도 두뇌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바이크롬 뇌 유산균’은 장-뇌 축 조절을 기반으로 현대인의 기억력과 집중력 관리,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기능 개선에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출시에 따라 바이크롬 공식몰에서는 9월 19일부터 ‘바이크롬 뇌 유산균’의 예약 구매 1+1 이벤트를 진행하며, 예약 구매 및 얼리버드 고객 대상으로 할인 혜택 외에도 제품 후기 및 체험단 이벤트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미 ‘코 유산균 NVP-1703’과 ‘간 유산균 NVP-1702’를 통해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의 강자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크롬은 이번 ‘뇌 유산균 NVP-2106’ 출시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엔비피헬스케어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MASH 치료 후보물질 ‘NVP-LC2767’ 및 알츠하이머 치료 후보물질 ‘NVP-NK4146’의 미국 임상 2상 진입을 앞두고 있으며,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우울·불안 치료 후보 물질 ‘NVP-NK3398’ Pre-IND를 성료했다.

엔비피헬스케어 소개

엔비피헬스케어는 2008년 창립 이래 1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차세대 바이오헬스 전문기업으로, 마이크로바이옴 R&D를 선도해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의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바이크롬’은 엔비피헬스케어 고유의 유산균 브랜드로, Next Vision Pioneer가 되기 위해 기능성 유산균의 개발부터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연구개발까지 끊임없는 고민과 도전을 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