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RE100을 목표로 ESG 경영을 실천하는 여성 기업인 삼우인터내셔널 이민숙 대표이사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친환경 스포츠 기업 삼우인터내셔널이 친환경 고무칩 기반 탄성 포장재를 캐나다에 첫 수출하며 북미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이번에 수출되는 고무칩은 캐나다 현지 학교 운동장과 커뮤니티 체육시설에 우선 적용될 예정이다. 삼우인터내셔널은 이번 수출 이후 북미 캐나다 지사를 거점으로 미국, 멕시코 중남미 지역까지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별 기후와 환경 조건에 맞춘 사양 현지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삼우인터내셔널 이민숙 대표는 “이번 캐나다 수출은 당사의 친환경 스포츠 자재가 글로벌 무대에서 통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며 “앞으로도 RE100 기반의 친환경 경영을 실현하며 북미와 유럽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우인터내셔널이 개발한 친환경 고무칩은 폐신발·폐의류 등 과거에 소각이나 매립을 했던 폐기물을 재활용해 생산되며, 기존 원자재 대비 저비용으로 높은 경제성과 효율성을 확보한 동시에 성능은 되려 향상돼 충격 흡수·내구성·탄소 절감 효과까지 입증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기술은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글로벌 체육 인프라에 자원 순환의 가치를 접목하는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삼우인터내셔널은 회사 설립 초기부터 두각을 나타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시행하는 ‘2024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혁신적 재활용 기술을 스포츠 산업 전반에 확산시키고 있다.
회사는 이미 △여성기업 인증 △ISO 9001:2015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 14001:2015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포츠시설용 친환경 탄성 바닥재 관련 특허를 확보해 기술 신뢰성을 입증했다. 더불어 △2024년 제19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환경부장관상 △2024년 제19회 대한민국ESG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2025년 제20회 대한민국ESG대상 외교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ESG 경영 우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삼우인터내셔널 소개
삼우인터내셔널은 2023년 설립해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혁신적인 탄성 포장재와 체육시설 솔루션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기업이다. ESG 경영과 순환경제 실현을 핵심 가치로 삼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폐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기술과 고품질 제품을 통해 환경 보호와 고객 만족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특히 재활용 소재 기반 기술과 체육시설 시공 전문성을 결합해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