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현판 제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은 지난 9월 9일(화) 중마 주공 2단지 아파트를 제2호 장애친화마을로 지정하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정임 산업건설위원장, 서영배 의원, 백성호 의원, 광양시장 배우자 국금옥, 이점순 통장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친화마을 현판 제막식을 진행했으며, 장애인식 개선 및 권익옹호 캠페인,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으로 진행된 미니 자개장 만들기 체험, 그리고 대한민국 병채로 통채로 공연단의 특별 공연이 이어지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정헌주 관장은 “장애친화마을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출발점이다. 장애인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면, 결국 모든 주민에게도 편리하고 따뜻한 마을이 된다. 우리 지역사회가 장애친화마을을 하나씩 만들어가는 과정은 곧 무장애 도시, 모두가 행복한 도시 광양으로 나아가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장애에 대해 잘 알지 못해 불편과 어려움만 떠올렸는데, 오늘 캠페인과 체험을 통해 생각이 달라졌다며, 장애가 있어도 우리와 다르지 않고, 함께 살아가는 이웃이라는 것을 새삼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장애친화마을을 확대해 나가고, 무장애 도시 광양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소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동에 자리한 사회복지기관으로서, 사회복지법인 삼동회가 광양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2020년 6월 1일부터 개관을 준비해 각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광양시의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복지 증진과 재활 자립을 위해 다양한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실시하고, 비장애인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과 조사, 연구를 주로 하고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