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샌머테이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몰입형 게임 및 창작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 더 많은 수익을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24일(미국 현지시간) 각 크리에이터가 플랫폼 참여도에 따라 로벅스(Robux)를 획득할 수 있는 보너스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터 보상(Creator Rewards)’을 새롭게 공개한다.
로블록스는 로블록스 생태계를 통해 전 세계 게임 콘텐츠 수익의 10%를 창출하고, 이를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 분배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으며, 이를 위해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수익 창출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2025년 1분기 기준 로블록스 개발자들은 로블록스 개발자 환전 프로그램(Developer Exchange)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2억8160만달러라는 역대 최고 수익을 거뒀으며, 이와 관련해 상위 100명의 크리에이터는 지난 12개월 동안 평균 670만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로블록스는 올해 사상 최초로 약 10억달러의 수익을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 지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보상 프로그램은 오는 7월 24일부터 공식 시행될 예정으로, 다음 두 가지 방식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에게 로벅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일일 참여 보상(A daily engagement reward): 일정 자격을 갖춘 사용자가 체험 내에서 최소 10분 이상 시간을 보내면 추가 로벅스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흥미로운 게임 요소를 통해 반복 플레이를 유도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하는 보상이다.
· 오디언스 확대 보상(An audience expansion reward): 로블록스에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고, 이탈했던 사용자들을 다시 불러들이는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하는 보상이다.
새롭게 시행되는 크리에이터 보상 프로그램은 프리미엄 멤버들이 체험에 참여한 시간에 따라 크리에이터에게 로벅스를 제공하는 기존의 ‘참여 기반 페이아웃(Engagement Based Payouts, EBP)’과 신규 사용자를 로블록스로 이끈 크리에이터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제휴 프로그램(Creator Affiliate Program)’에서 한 단계 발전한 프로그램이다.
로블록스는 크리에이터 보상 프로그램을 비롯해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얻는 방법을 다각화하는 한편, 이들에게 투명하고 실질적인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머지않아 로블록스는 일일 참여도, 오디언스 확장, 공유 링크 분석 등 새로운 지표들이 추가된 크리에이터 애널리틱스(Creator Analytics)를 활용해 크리에이터 보상을 추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보상 프로그램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개발자 포럼 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 로블록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