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샵백코리아, 론칭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 press test

샵백코리아, 론칭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론칭 이후 약 4년 8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기록 수립
여행 스토어 이용 고객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리는 성과 거둬
IPO를 목표로 독일, 뉴질랜드 등 아시아를 넘어 유럽, 아태(APAC) 시장으로 확장 중

2025-02-12 09:57 출처: 샵백코리아

샵백코리아, 론칭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서울--(뉴스와이어)--아태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 대표 후앙후안민)는 국내 론칭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출범했으며, 론칭 이후 약 4년 8개월 만에 이 같은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국내 이커머스 스타트업들이 8~9년 만에 달성하는 성과로, 샵백은 5년도 채 되지 않는 시점에 ‘누적 거래액 1조원’이라는 괄목할 만한 기록을 세웠다.

샵백코리아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의 인기 스토어를 입점시키고, 뷰티컬리, 야놀자, 오늘의집, 트리플, 에스아이빌리지, ELC 그룹 등 국내외 유명 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입점시키며 유저들의 선택지를 늘려왔다.

또한 증가하는 여행 수요에 맞춰 상향 캐시백 및 호텔 이용권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여행 스토어 이용 고객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끌어올리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 트립닷컴과 같은 해외 여행 플랫폼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 수요에도 대응하고자 야놀자, 여기어때, 트립비토즈 등의 국내 여행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싱가포르 항공, 클룩, Kkday, 에어알로 등 호텔, 항공권, 액티비티 업체와도 제휴를 맺어 여행 스토어에 대한 유저들의 선택지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샵백 신규 멤버가 첫 구매로 여행 스토어에서 결제 시, 추가 보너스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꾸준히 진행했다.

아울러 트립닷컴, 익스피디아, 아이허브 등 국내 유저들이 선호하는 스토어에서 매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네이버페이 머니카드, 하나 트래블GO 카드 등의 카드사 제휴를 확장해 사용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이러한 다각적인 노력은 높은 리텐션(고객 유지율) 및 신규 고객 증가로 증명됐고, ‘샵백 고객 1명당 연간 약 17회 이상 구매,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0만 건 돌파(2024년 12월 기준)’라는 결과로 이어졌다.

샵백코리아 양인준 지사장은 “지난 5년간 샵백코리아를 사랑해주신 많은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샵백코리아는 여행을 비롯한 패션, 가전, 디지털, 아웃도어 등 이커머스 업계 선두 가맹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캐시백 적용 대상을 꾸준히 확대해 유저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나아가 샵백은 IPO를 목표로 독일, 뉴질랜드 등 아시아를 넘어 유럽, 아태(APAC) 시장으로 확장 중이며, 이와 맞물려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샵백은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 세계 12개 시장에서 40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샵백코리아는 ‘포인트’, ‘적립금’, ‘쿠폰’이 아닌 실제 ‘현금’을 캐시백해줌으로써 스마트하고 알뜰한 소비를 지향하는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행, 오픈마켓, 패션, 디지털, 음식 배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유명 국내외 300여 개의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유저들이 제휴 스토어를 쇼핑하기 전 샵백을 경유해 결제하면 구매액의 일정 비율이 샵백 계정 내 캐시백으로 적립되고, 승인된 캐시백이 5000원 이상이면 은행 계좌나 네이버페이로 환급받을 수 있다.

샵백코리아 소개

샵백(ShopBack)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선두의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돼 현재 12개 시장에서 4000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샵백 그룹(ShopBack Group)은 누적 3억6000달러의 시리즈F 투자를 유치했으며, 연간 37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샵백 그룹은 2025년 IPO를 준비하고 있다.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3년 만에 앱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샵백을 통해 결제한 유저가 3개월 이내 재결제를 진행하는 비율이 70%에 육박할 정도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증명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