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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뉴스와이어)--글로벌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인포빕(Infobip)이 2024년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위크 기간의 커뮤니케이션 상호작용에 대한 최신 데이터를 공개하며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이 보였다고 밝혔다. 인포빕의 데이터에 따르면 블랙 프라이데이에만 전 세계적으로 34억 건의 상호작용을 기록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작년 대비 64% 증가한 1억950만 건의 상호작용을 기록하면서 주요 성장 지역으로 떠올랐다.
상호작용의 급증은 단일 채널에서 탐색부터 구매에 이르는 전체 여정을 원활하게 완료할 수 있는 대화형 경험에 대한 고객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블랙 프라이데이의 왓츠앱(WhatsApp) 및 바이버((Viber) 상호작용은 각각 전년 대비 83%와 41% 증가했다. 특히 이메일 상호작용은 2023년 대비 무려 185%나 증가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인 인도가 대화형 채널 도입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 블랙 프라이데이에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상호작용이 1162%나 증가하고 왓츠앱이 113% 증가했다. 사이버 위크 기간 동안 메시징 상호작용이 증가한 다른 시장으로는 인도네시아(전년 동기 대비 54%), 필리핀(91%), 중국(67%), 태국(26%)이 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사이버 먼데이 데이터도 비슷한 성장 궤적을 보였는데, 바이버 상호작용은 전년 대비 무려 1427%나 증가했다.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사이버 위크 기간 동안 총 상호작용 횟수는 3억 3800만 건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전년 대비 58%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는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를 넘어 기업과 브랜드가 비용에 민감한 소비자를 참여시키기 위해 기울이는 노력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인포빕의 아시아 담당 부사장 겸 총괄책임자 하샤 솔란키(Harsha Solanki)는 “바이버, 왓츠앱, RCS와 같은 메시징 플랫폼에서 상호작용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고객이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뿐만 아니라 쇼핑 여정 전반에 걸쳐 브랜드와의 대화에 참여하는 것을 점점 더 선호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이러한 새로운 메시징 채널을 통합함으로써 기업은 시대를 앞서나가고 고객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풍부하고 개인화된 대화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한 추세가 아니라 고객 참여의 미래를 나타내며, 더 깊은 연결을 촉진하고 지속적인 충성도를 구축한다”고 설명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