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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투, 미미박스와의 파트너십으로 2025년 미국에서 수백억 리테일 매출 노린다 - press test

실리콘투, 미미박스와의 파트너십으로 2025년 미국에서 수백억 리테일 매출 노린다

2024-12-18 07:00 출처: 미미박스

실리콘투(SILICON2), 미미박스(MBX) 로고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K-뷰티 유통 전문 기업 실리콘투(SILICON2)와 글로벌 K-뷰티 소비재 기업 미미박스(MBX)가 양사 간 전략적, 포괄적 파트너십을 통해 세포라(Sephora)를 시작으로 한 미미박스 브랜드의 미국 내 주요 리테일러 이관 작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4년 12월 세포라-미미박스-실리콘투 3자 간 계약을 시작으로 해 동일한 모델을 다른 리테일 채널에도 적용해 단계적인 이관 작업을 통해 미미박스 제품 이관을 미국 시장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기존에 미국 온라인 시장에서도 강세를 이어나가고 있던 실리콘투는 세포라(Sephora), 얼타(Ulta) 등 미국 오프라인 시장 진출 확대의 문을 열었으며, 미미박스는 기존에 진출해 있던 미국 오프라인 채널들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 전역에 자사 제품을 이관할 수 있게 되면서 양사 모두의 매출이 수백억 원 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미미박스가 색조 분야에서 강세를 띄고 있는 만큼 지금까지 스킨케어 중심으로 매출을 발생시켜왔던 실리콘투는 색조 분야에서도 큰 매출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미국 커머스 시장의 84%는 오프라인에서, 16%는 온라인에서 발생하고 있다. 특히 K-뷰티 브랜드가 미국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에 진입하는 것이 쉽지 않으나 실리콘투가 미미박스와의 협업으로 기존의 온라인 채널에서 오프라인 시장으로의 진출 및 이관 확대에 성공하며 K-뷰티 브랜드 유통을 위한 더 큰 시장을 열게 됐다.

한편 미미박스는 현재까지 세포라(Sephora), 얼타(Ulta), Macy’s, JCPenney, Nordstrom, Nordstrom Rack, Target, 월그린스(Walgreens), Anthropologie 등 미국의 주요 백화점과 드럭스토어 채널 14곳의 4000개 이상 매장에서 자사 브랜드 제품을 스스로 유통해왔다. 이에 따라 미미박스 매출의 90%를 차지하는 해외 매출 중 60%~65%를 미국에서 내고 있다.

실리콘투는 2024년 3분기 기준 매출의 25%를 북미 시장에서 내고 있으며, 이번 협업으로 2025년에는 실리콘투와 미미박스 양사의 매출이 파트너십 시너지로 인해 수백억원 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북미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2025년에는 양사가 향후 유럽, 중동 등 전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에 대한 파트너십까지 논의할 예정이다.

실리콘투 김성운 대표는 “실리콘투가 미미박스와의 협업으로 미국 리테일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리테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더 많은 K-뷰티 포트폴리오를 미국의 메이저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미박스 하형석 대표는 “실리콘투와의 협력을 통해 미국 리테일 시장에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확보하게 됐다”며 “이는 미국 시장에서 미미박스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뿐만 아니라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는 데 있어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리콘투는 글로벌 K-뷰티 유통 기업으로, 한국 화장품과 뷰티 제품을 전 세계 150여개국에 유통하며 K-뷰티의 글로벌화를 선도하고 있다.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으며, 데이터 기반의 물류 및 유통 플랫폼을 운영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미박스는 ‘K-뷰티의 세계화’를 목표로 2012년 하형석 대표가 창업한 뷰티 기업이며,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다. ‘아임미미’, ‘포니이펙트’, ‘누니’, ‘카자뷰티’, ‘아이듀케어’ 등의 자사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에 트렌디한 색조 화장품과 스킨케어 제품을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주요 실리콘밸리 벤처 투자자들로부터 2000억 원 이상의 투자를 받은 바 있는 미미박스는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해 한국·대만·일본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으며, 틱톡과 소셜 미디어에서 특히 10~30대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와 함께 바이럴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미박스 소개

미미박스는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겠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하형석 대표가 창업한 K-뷰티 기업으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외국계 기업이다. Formation 8 & Group, Goodwater Capital, Johnson & Johnson, Pear VC, Y Combinator 등 실리콘밸리의 선도적인 벤처 투자사로부터 2억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2018년 세계 최초로 미국 세포라와의 협업을 통해 ‘KAJA(카자)’라는 색조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후 지속적인 북미 시장 확장에 집중해 Amazon, ULTA Beauty, Macy’s, Nordstrom과 같은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리테일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왔다.

웹사이트: https://www.mbx.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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