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샵백코리아, 신규 고객 및 활성 고객 전년 대비 약 140% 증가
서울--(뉴스와이어)--아태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 대표 후앙후안민)가 신규 고객 및 활성 고객이 전년 대비 약 140% 증가했다고 밝혔다(2024년 11월 기준).
특히 여행 수요 증가로 인해 여행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약 189% 성장해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2024년 11월 기준). 또한 샵백 고객 1명당 올해 약 17회 이상(12월 기준)을 구매하며 높은 리텐션(이용자 유지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샵백코리아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평소보다 상향된 캐시백을 제공하는 ‘2024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2024년 12월 31일(화) 오전 11시 59분까지 열리며, 스토어 3곳 이상에서 결제 시 최대 5만원의 추가 보너스를 적립할 수 있다. 혜택을 받으려면 샵백 앱을 통해 챌린지에 참여해야 한다. 샵백을 경유해 테무에서 결제 시 최대 40% 캐시백을, 서프샤크VPN(Surfshark VPN)와 노드VPN(Nord VPN)은 최대 100% 캐시백, 다이슨은 최대 10% 캐시백, 레고는 최대 7%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최대 캐시백 제공 기간은 제휴사마다 상이하며, 보다 자세한 혜택은 샵백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www.shopback.co.kr/campaign-shopfest-onsite).
이 외에도 샵백코리아는 샵백을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캐시백 혜택과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샵백 홈페이지(https://www.shopback.co.kr/welcome-shopback)에서 다채로운 신규 멤버 보너스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샵백코리아는 급증하고 있는 여행 수요에 맞춰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 트립닷컴과 같은 해외 여행 플랫폼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 수요에도 대응하고자 야놀자, 여기어때, 트립비토즈 등의 국내 여행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 항공, 클룩, Kkday, 에어알로 등 호텔, 항공권, 액티비티 업체와도 제휴를 맺어 여행 스토어에 대한 유저들의 선택지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샵백코리아 양인준 지사장은 “올해 이커머스 업계 전반의 매출 감소 및 적자가 지속되는 가운데 샵백코리아는 신규 회원 및 활성 고객이 약 140% 증가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여행 수요 증가에 힘입어 여행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189%나 성장했다”며 “이는 야놀자, 여기어때, S.I.빌리지 등 국내 플랫폼은 물론, 에스티로더 그룹, 퓨마, 쉬인 등 다국적 기업을 지속 영입해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일상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노력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캐시백 혜택을 더욱 일상화하고 알뜰한 소비습관을 굳힐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접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샵백은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 세계 12개 시장에서 40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출범했으며, 국내 앱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지난해 말 100만건을 돌파했다.
샵백코리아는 ‘포인트’, ‘적립금’, ‘쿠폰’이 아닌 실제 ‘현금’을 캐시백해줌으로써 스마트하고 알뜰한 소비를 지향하는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행, 오픈마켓, 패션, 디지털, 음식 배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유명 국내외 300여개의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유저들이 제휴 스토어를 쇼핑하기 전 샵백을 경유해 결제하면 구매액의 일정 비율이 샵백 계정 내 캐시백으로 적립되고, 승인된 캐시백이 5000원 이상이면 은행 계좌나 네이버페이로 환급받을 수 있다.
또한 샵백코리아는 지마켓, 롯데온,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의 국내외 오픈마켓은 물론, 패션 및 디지털과 여행 등 이커머스 업계 선두 가맹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캐시백 적용 대상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으며,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야놀자’, ‘뷰티컬리’, ‘오늘의집’ 등을 입점시키는 등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샵백코리아 소개
샵백(ShopBack)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선두의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돼 현재 12개 시장에서 4000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샵백 그룹(ShopBack Group)은 누적 3억6000달러의 시리즈F 투자를 유치했으며, 연간 37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샵백 그룹은 2025년 IPO를 준비하고 있다.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3년 만에 앱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샵백을 통해 결제한 유저가 3개월 이내 재결제를 진행하는 비율이 70%에 육박할 정도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