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Premium European Products 캠페인 로고
서울--(뉴스와이어)--Premium European Products 캠페인이 올해에 이어 내년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5)’ 참가를 앞두고 업계 전문가 문다솜 영양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리스 PDO (원산지 보호 지정) 제도와 PDO 제품의 영양학적 가치를 알아봤다.
Premium European Products 캠페인은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그리스의 치즈, 올리브 오일 등 PDO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캠페인은 그리스 PDO 제품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는데, PDO는 해당 농산물이 특정 지역에서 생산 및 가공되며, 해당 지역 환경 속 자연적, 인적 요인으로 인해 우수한 품질과 독특한 특성을 가진 농산물을 법으로 보호하는 제도를 말한다. 그레이비에라 치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마스티하, 샤프란 등 그리스 PDO 제품은 단순한 식재료 그 이상으로 그리스 요리의 문화적 심장과도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관련 업계 전문가인 문다솜 영양사는 그리스 PDO제품의 영양학적 가치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EVOO)
그리스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PDO 제품 중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풍미로 유명하다. 지중해 식단의 초석이 되는 올리브 오일은 다양한 활용도와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식품업계에서 유명하다.
EVOO는 불포화 지방산과 폴리페놀이 풍부하며, 채소의 영양소 흡수를 도와 샐러드와 파스타, 구운 야채, 해산물 등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고 있다. 풍부한 영양가를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벼운 열을 사용한 조리법을 추천한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특유의 풍미와 함께 자연의 식물성 지방을 공급할 수 있는 지중해 식단의 정수이다.
마스티하
그리스 히오스 섬에서 독점 생산되는 마스티하는 그리스 문화에서 오래된 전통을 가진 독특한 자연 유래 송진이다. 그 독특한 맛과 아로마로 잘 알려진 마스티하는 껌이나 티와 같은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 디저트나 요거트에 마스티하를 첨가해 풍미를 살리거나, 그리스 스타일 요리에 독특한 캐릭터를 추가하기도 한다.
샤프론
그리스 코자니 지역에서 생산된 샤프론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향신료라는 별명이 있다. 강렬한 색감과 향기 덕분에 샤프론은 음식에 독특한 특징을 불어넣는다. 샤프론은 다양한 레시피에서 특이하면서도 고급진 맛을 내기 때문에 특히 지중해와 중동 음식에서 사랑을 받는다. 샤프론은 차로 우려 마시면 피로를 풀어주고 기분 안정에 도움이 된다. 소량으로도 풍부한 향을 내기 때문에 리조또와 스프에도 자주 사용된다. 샤프론의 특징은 음식 속에서 맛뿐만 아니라 식사의 따뜻하면서도 아로마틱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도 있다.
캠페인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홈페이지(https://premiumeuropeanproducts.eu)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유럽연합은 이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명시된 견해와 의견은 전적으로 저자의 것이며, 유럽연합 또는 유럽 연구집행기관(REA)의 견해와 의견을 반드시 반영하는 것은 아니다. 유럽연합 또는 공당국은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다.
Premium European Products 소개
‘Premium European Products’ 캠페인은 까다롭게 관리되고 품질이 우수한 유럽 농산물 제품을 전 세계 주요 국가의 주요 시장에 소개하는 특별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전 세계에서 유럽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크게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리스와 라트비아 국가의 두 상징적인 조직, 그리스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ETHEAS, National Union of Agricultural Cooperatives of Greece)과 라트비아 낙농위원회(LDC)가 공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캠페인은 2024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