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NTT Com, 토에이 및 NTT 코노크, 디지털 휴먼으로 구현된 고객 서비스 시연 시작 - press test

NTT Com, 토에이 및 NTT 코노크, 디지털 휴먼으로 구현된 고객 서비스 시연 시작

2023-03-19 13:57 출처: 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도쿄, 일본--(뉴스와이어)--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토에이 컴퍼니(Toei Company, Ltd.) 및 NTT 코노크(NTT QONOQ, INC.)가 디지털 휴먼을 사용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고객 서비스 시연을 즉시 시작한다고 오늘 공동 발표했다.

이번 시연에서는 ‘CONN’이라는 이름의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이 NTT 커뮤니케이션의 OPEN HUB 공원2 가상 공간을 방문하는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게 된다. 이는 토에이 주쿤 연구소(Toei Zukun Laboratory)의 디지털 휴먼 기술1로 생성된 인간과 유사한 비주얼과 NTT 인간 정보 연구소(NTT Human Informatics Laboratories)의 신체 동작 생성 기술 및 음성 합성 AI 기술로 개발된 인간과 유사한 성격(행동 및 음성)을 결합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그 결과는 디지털 휴먼을 상용 서비스의 새로운 접점으로 사용할 가능성을 판단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CONN은 토에이 주쿤 연구소의 LightStage3 최신 버전으로 스캔한 9명의 실제 사용자(또는 ‘촉매자’)의 얼굴에서 개발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컴퓨터 그래픽을 사용해 현실적인 인간(디지털 휴먼)이 생성됐다.

행동과 음성을 포함한 CONN의 성격의 경우 촉매자의 모션 캡처 데이터와 음성 데이터가 사용됐다. 이를 통해 CONN에 포함된 실제 사용자의 행동과 음성 특성을 재현한 NTT 인간 정보 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AI 엔진을 교육할 수 있었다.

마지막 단계에서 NTT Com이 개발한 독점 소프트웨어는 캡처한 얼굴 및 성격 데이터의 특징점을 3DCG4로 변환했다.4 그 후 이 소프트웨어는 학습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디지털 동작 및 음성을 생성했다.

사람들이 OPEN HUB 공원을 방문할 때 CONN은 가상 공원의 다양한 구역을 안내하면서 실제로 생각하는 것처럼 다양한 표정과 행동, 음성 톤을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러운 스타일로 소통한다.

리셉션 영역: CONN은 방문자가 AR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 볼 수 있는 7개의 LED 모니터에 표시되는 정보를 사용해 OPEN HUB 공원의 개념을 소개한다.

프레젠테이션 영역: CONN이 실물 크기의 LED 모니터에 나타나 모니터에 표시되는 비디오 콘텐츠를 설명하고 방문객과 간단한 대화형 Q&A 세션을 진행한다.

라이브러리 영역5: 스마트 세상(Smart World)의 이니셔티브를 상징하는 동물들이 방문자의 AR 안경에 등장해 도서관 영역을 안내한다.

3DCG CONN 디지털 촉매자는 AR 안경, 7개의 LED 모니터 및 실물 크기 모니터 간에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여러 장치에 최적화된다.

데모를 위해 각 회사에는 다음과 같은 특정 역할이 할당됐다.

· NTT Com: OPEN HUB 공원 시연 사이트 구축, 평가 시나리오 준비, 아키텍처 및 인프라, 품질 제어 관리

· 토에이: 디지털 촉매자 시스템의 감독, 생산 및 구축

· 코노크: 소프트웨어, 데모 콘텐츠 및 향후 비즈니스 기회 개발

해당하는 세 회사는 시연에서 학습한 내용을 활용해 자체 기업 내에서 또는 이벤트/쇼룸 참석자, 기업 안내원, 옷 가게 점원과 같은 다양한 산업 및 부문의 고객을 위한 솔루션에서 디지털 휴먼을 사용할 기회를 모색할 것이다.

일본에서 노동력 부족 문제와 생산성 향상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은 XR, 메타버스 및 로봇 공학과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합하는 솔루션을 만들려고 시도하고 있다. 챗봇과 가상 캐릭터가 컨택 센터와 매장에 이미 널리 배포되어 있는 점을 예로 들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실제 사람 또는 적어도 실제 사람처럼 움직이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가상 캐릭터와 작업하는 것을 선호한다.

이와 같은 배경에서 세 회사는 자연스러운 사람처럼 행동하는 디지털 휴먼인 CONN을 만들었다. CONN은 토에이 주쿤 연구소의 디지털 휴먼 생성 기술과 NTT 인간 정보 연구소의 신체 동작 생성 AI 기술6 및 음성 합성 AI 기술7을 결합한다. CONN은 디지털 촉매자 역할을 할 것이며8 스마트 세상9을 위한 OPEN HUB에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이를 기반으로 지금까지 주로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개발된 디지털 휴먼을 기업 서비스의 새로운 접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1 디지털 휴먼 기술은 고화질 스캐닝과 모션 캡처를 사용해 3DCG와 결합하고 사실적인 인물을 만든다.

2 OPEN HUB 공원은 NTT Com이 2022년 2월에 오픈한 최첨단 기술을 갖춘 업무 공간이다.

3 LightStage는 천구에 설치된 다수의 조명을 제어하면서 사진을 찍어 형태뿐만 아니라 질감까지 고화질로 재현할 수 있는 사람 얼굴 스캐닝 시스템이다.

4 3차원 컴퓨터 그래픽은 물체를 3차원 공간에서 평평한 표면에 3G 개체로 표현하는 방법이다.

5 라이브러리 영역은 시연의 후반 단계에서 구현될 예정이다.

6 NTT 인간 정보 연구소는 특정인의 음성 및 동작 데이터로 구축된 모델을 사용해 해당하는 사람에게 고유한 동작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신체 동작 생성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7 NTT 인간 정보 연구소에서 개발한 음성 합성 AI 기술은 딥 뉴트럴 네트워크(Deep Neural Network) 기술과 많은 발언자의 음성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특정인의 소량의 음성 데이터에서 자연스럽고 명확한 음성을 합성하고 독특한 특성을 재현한다.

8 OPEN HUB에서는 기업 고객과 함께 프로젝트를 만들어가는 내외부 전문가를 ‘촉매자’라고 한다. 2023년 2월 현재 약 400명의 촉매자가 있다.

9 NTT Com은 2021년 10월 클라이언트 및 파트너와 함께 OPEN HUB 프로그램을 시작해 새로운 비즈니스 개념을 공동으로 만들고 궁극적으로 구현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