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콘티넨탈-인피니언, 효율적 고성능 자동차 아키덱처 위해 협력 - press test

콘티넨탈-인피니언, 효율적 고성능 자동차 아키덱처 위해 협력

콘티넨탈, 인피니언의 하이엔드 AURIX TC4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용해 전기·전자 아키텍처 위한 혁신적 모듈형 플랫폼 개발
구역 제어 장치는 복잡한 소프트웨어 인프라 위한 고성능 컴퓨터와 센서·액추에이터 간의 인터페이스 역할 수행
오토모티브용 RRAM 기술 공동 도입

2023-03-16 10:04 출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콘티넨탈-인피니언, 효율적 고성능 자동차 아키덱처 위해 협력

서울--(뉴스와이어)--콘티넨탈과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서버 기반 자동차 아키텍처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의 목표는 최대 100개 이상의 개별 제어 유닛 대신 중앙 고성능 컴퓨터(HPC)와 몇 개의 강력한 구역 제어 장치(ZCU, Zone Control Units)를 갖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전기/전자(E/E) 아키텍처를 구축하는 것이다. 콘티넨탈은 현재 ZCU 플랫폼에 인피니언의 AURIX TC4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적용하고 있다.

AURIX TC4의 특수 저장 기술 덕분에 차량 소프트웨어는 대기 상태다. 시동을 켜자마자 주차 보조, 에어컨, 히터, 서스펜션 등의 기능이 즉시 준비된다. 콘티넨탈은 플랫폼 접근 방식으로 자동차 제조업체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지원한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HPC와 ZCU의 수, 상호 작용 방식, 차량 내 배치 방식을 개별적으로 구성함으로써 필요에 따라 아키텍처를 맞춤화할 수 있다.

콘티넨탈 오토모티브의 CTO인 질 마비레(Gilles Mabire)는 “새로운 아키텍처 솔루션을 통해 콘티넨탈 오토모티브는 미래에 적합한 자동차를 만들고 있다. 차량 기능이 다양해지면서 점점 더 많은 컴퓨팅 성능과 점점 더 복잡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다. 콘티넨탈의 새로운 아키텍처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길을 열어가고 있다. 인피니언과의 협력은 고객을 위해 이러한 개발을 빠르게 구현하는 데 필수적인 단계다. 예를 들어 콘티넨탈의 플랫폼 전략 덕분에 검증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새로운 차량 모델에 사용할 수 있다. 그 결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검증 작업이 크게 줄어들어 새로운 기능을 훨씬 더 빠르게 양산에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3세대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인 TC4x는 성능, 메모리, 하우징 측면에서 이전 세대인 AURIX TC2x 및 TC3x와 동일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AURIX TC4x는 ZCU와 HPC에 사용하도록 설계됐으며 레이더, 섀시 및 안전, 파워트레인/전동화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 시리즈의 핵심은 인피니언이 사용하는 RRAM(Resistive RAM) 메모리 기술이다. 이 기술은 이미 현금 없는 결제 및 보안 인증과 같은 칩 카드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제 처음으로 자동차 분야에 RRAM 기술이 적용됐다.

AURIX TC4x 제품은 필수 차량 시스템의 기능을 효과적이고 빠르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차량 시동을 걸면 주차 보조, 에어컨, 히팅, 서스펜션 같은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AURIX TC4x 아키텍처는 필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거의 항상 대기 상태로 유지하도록 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의 무선 업데이트를 훨씬 빠르고 보안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피터 쉬퍼(Peter Schiefer) 사장은 “콘티넨탈과의 협력을 통해 RRAM 기술을 자동차에 도입할 수 있게 됐다”며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인 AURIX TC4x는 차세대 E/E 아키텍처를 위한 주요 빌딩 블록으로, 효율성·안전성·편의성 측면에서 차세대 자동차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미래의 E/E 아키텍처에서는 ZCU가 차량의 로컬 섹션에 있는 모든 전자·전기 연결을 번들로 묶는다. 예를 들어 구역 제어 장치가 전방 우측, 전방 좌측, 후방 영역에서 차량의 모든 제어, 데이터 및 통신 관리 작업을 수행한다.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중앙에서 번들링하면 사이버 보안과 업데이트 성능이 향상된다. AURIX TC4x 제품군은 ISO/SAE 21434 인증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된 최첨단 사이버 보안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다. 무엇보다도 AURIX TC4x의 사이버 보안 개념은 차세대 양자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이는 현재 사용 중인 암호화 방식에 위협이 되는 양자 컴퓨터 공격에 대한 보호를 강화한다.

서로 다른 차량 도메인의 데이터 스트림이 ZCU에서 병합된 후 데이터는 처리돼 보안 이더넷 연결을 통해 최상위 제어 레벨인 HPC로 전달된다. 역으로 구역 제어 유닛은 서버 레벨에서 명령을 실행하기 위한 조정 지점 역할을 한다.

전체적인 ‘기능 안전’ 개념을 갖춘 AURIX TC4x 제품군은 ISO26262 표준에 따라 기능 안전에 대한 최고 요구 사항인 ASIL D를 충족한다. 또 AURIX TC4x 제품군은 이더넷 및 CAN 통신을 완화하는 네트워크 가속기(라우팅 가속기)는 물론 5Gbit/s ETH, PCIe, 10 Base-T1-S 및 CAN-XL과 같은 최신 통신 기능도 포함한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AURIX TC4x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과 새로운 E/E 아키텍처를 가능하도록 한다.

콘티넨탈 소개

콘티넨탈은 사람과 상품의 지속 가능하고 연결된 이동성을 위한 선구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한다. 1871년 설립된 이 기술 기업은 차량, 기계, 교통·운송을 위한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지능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콘티넨탈은 2022년에 394억유로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현재 57개 국가와 시장에서 약 20만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사물인터넷(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과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2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6200명의 직원과 함께 142억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