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와우플래닛, 크리에이터 펀딩 플랫폼 베타 서비스 론칭 기념 창작 지원금 100만원 선착순 지급 이벤트 - press test

와우플래닛, 크리에이터 펀딩 플랫폼 베타 서비스 론칭 기념 창작 지원금 100만원 선착순 지급 이벤트

와우플래닛, 1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확대할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출시
창작 지원금 100만원 선착순 100명 지급 이벤트 사전 접수 시작

2023-03-03 10:00 출처: 와우플래닛

와우플래닛 CI

서울--(뉴스와이어)--플랫폼 서비스 전문 벤처기업 와우플래닛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플랫폼 ‘와우플래닛(WOW Planet)’이 3월 말 베타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와우플래닛은 이번 베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3월 6일부터 창작 지원금 100만원을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우플래닛 서비스에 가입해 자신의 창작 아이디어를 등록하고 일반 회원에게 ‘좋아요’ 100개를 받을 시 선착순 100명에게 창작 지원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와우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웹툰, 웹소설, 음악 등 모든 분야의 창작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창작 지원금 100만원 외에도 와우플래닛과 각 분야 전문 멘토들이 함께 참여해 등록된 아이디어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성공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플랫폼 와우플래닛은 기존 완성형 지식 재산권(IP) 기반이 아닌, 아이디어 단계에서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에 모험 자본을 활용한 핀테크 혁신 펀딩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콘텐츠 아이디어 단계부터 기획, 제작, IP 구매·거래 그리고 팬들과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 기능까지 포함된 웹3.0 기반 창작 자금 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콘텐츠 창작 경제 생태계(크리에이터 이코노미)로서 크리에이터와 서포터 모두에게 기회가 주어지는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는 아이디어 단계의 콘텐츠 IP를 제시해 창작 자금을 조달하고, 서포터들은 콘텐츠 IP에 대한 투자를 통해 콘텐츠 완성을 지원하며, 와우플래닛은 파트너사들과 함께 콘텐츠 IP를 성장시켜 콘텐츠 IP의 원소스 멀티 유즈(OSMU)가 가능한 무한 확장 생태계를 만들 수 있다.

또 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를 블록체인 기반의 NFT를 통해 디지털 원장으로 기록해 IP를 보호하며, 아직 생산되지 않은 무형의 아이디어만으로도 NFT를 통해 유형의 금융 자산으로 만들어 거래할 수 있다.

와우플래닛은 크리에이터가 흔히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적, 환경적 문제를 더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합리적 선택과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위해 웹툰, 웹소설,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한 멘토링 서비스(구루서비스)를 제공한다.

와우플래닛은 2014년부터 영화 ‘귀향’, ‘상의원’, 뮤지컬 ‘캣츠’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배급 및 유통을 통해 국내 톱(TOP) 5 배급사로 평가받은 ‘와우픽쳐스’가 사업 영역을 확장함과 동시에 그동안의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노하우를 담아 와우플래닛로 사명을 변경해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다.

앞서 마블(MARVEL) 콘텐츠와 혁신적 테크놀로지가 결합해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체험형 어트랙션 ‘마블익스피리언스(TMX)부산’을 아시아 최초로 론칭 운영했으며 소니픽쳐스, 넷플릭스, 레전더리엔터테인먼트, 폭스 등 약 120개 이상 글로벌 프로덕션 스튜디오와 파트너사 제휴를 통해 K-콘텐츠의 IP 비즈니스를 확장해가고 있다.

와우플래닛 김윤성 팀장은 “작가가 아이디어 단계부터 연재 기간, 연재화 수, 창작 활동 비용을 직접 설정해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서포터에게 직접 투자를 받아 창작 활동을 할 수 있어 단순히 IP를 판매하고 거래하는 플랫폼이 아닌 크리에이터와 서포터 간 선순환 구조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지원한다”며 “K-콘텐츠의 핵심인 IP를 아이디어 단계부터 발굴, 육성, 투자해 와우플래닛이 보유한 글로벌 파트너와 협업, 세계 시장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와우플래닛 소개

와우플래닛은 일반인 및 기성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고, 누구나 미래의 대작에 투자할 수 있는 서포터가 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콘텐츠 아이디어 단계부터 기획, 제작, IP의 구매 및 거래 그리고 팬들과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 기능까지 포함된 웹3.0 기반 창작 자금 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콘텐츠 창작 경제 생태계(크리에이터 이코노미)로서 크리에이터와 서포터 모두에게 기회가 주어지는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는 자유롭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올리고 회원들에게서 100개의 좋아요를 받아 창작 자금을 펀딩받을 수 있다. 펀딩 등록된 작품 가운데는 일반 크리에이터가 등록하는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와우플래닛이 직접 선정(PICK)한 창작물에 대해 와우픽(WoW-Pick) 서비스를 제공하며, 와우픽 콘텐츠는 정말 모두가 놀랄(WoW) 콘텐츠들로서 더 큰 창작금 펀딩이 진행된다. 크리에이터는 아이디어 단계의 콘텐츠 IP를 제시해 창작 자금을 조달하고, 서포터들은 콘텐츠 IP에 대한 조각 투자를 통해 콘텐츠의 완성을 지원하며, 와우플래닛은 파트너사들과 함께 콘텐츠 IP를 성장시켜 콘텐츠 IP의 원소스 멀티 유즈(OSMU)가 가능한 무한 확장 생태계를 만든다.

웹사이트: https://wowplanet.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