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바이오사이토젠의 자회사 유큐어바이오파마와 칩스크린 바이오사이언스 지주 자회사 칩스크린 뉴웨이 바이오사이언스, 이중특이항체 YH008에 대한 중화권 라이선스 계약 체결 - press test

바이오사이토젠의 자회사 유큐어바이오파마와 칩스크린 바이오사이언스 지주 자회사 칩스크린 뉴웨이 바이오사이언스, 이중특이항체 YH008에 대한 중화권 라이선스 계약 체결

2023-02-28 13:30 출처: 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홍콩증권거래소 02315)

베이징--(뉴스와이어)--바이오사이토젠 제약회사(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이하 ‘바이오사이토젠’, 홍콩증권거래소: 02315)가 전액 출자 자회사인 유큐어바이오파마(Eucure (Beijing) Biopharma Co., Ltd., 이하 ‘유큐어바이오파마’)가 선전 칩스크린 바이오사이언스(Shenzhen Chipscreen Biosciences Co., Ltd., 이하 ‘칩스크린 바이오사이언스’, 선전증권거래소: 688321)의 지주 자회사인 칩스크린 뉴웨이 바이오사이언스(Chipscreen NewWay Biosciences, 이하 ‘칩스크린 뉴웨이’)와 이중특이항체 YH008의 임상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중국(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 대만 포함)에서 체결했다. 유큐어바이오파마는 중화권 밖에서 YH008을 개발하고 상용화할 수 있는 YH008의 글로벌 권리를 보유한다. 계약에 따라 칩스크린 뉴웨이는 유큐어바이오파마에 4000만위안(RMB)의 선불금, 최대 3억6000만위안의 잠재적 개발 기성금, 최대 1억9600만위안의 잠재적 판매 기성금 및 순 매출에 대한 단계별 로열티를 지불할 예정이다.

YH008은 바이오사이토젠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종양 면역치료용 이중특이성 항체이다. YH008의 1상 연구에 대한 IND 신청은 미국 FDA에 의해 승인되었고 중국 NMPA가 수락했다.

“칩스크린 바이오사이언스와 칩스크린 뉴웨이는 임상 약물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바이오사이토젠의 사장 겸 CEO인 유예레이 션(Yuelei Shen) 박사는 말했다. 그는 “이 계약이 체결되면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YH008의 시장 진입을 가속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칩스크린 바이오사이언스의 CEO 겸 사장인 시안핑 루(Xianping Lu) 박사는 “바이오사이토젠의 YH008은 독특한 메커니즘과 뛰어난 전임상 결과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라이선스 계약은 항체 약물 및 면역 종양학 분야에서 칩스크린 뉴웨이의 파이프라인을 확장할 것이며, 이러한 유익한 협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칩스크린 뉴웨이의 초기 항체 R&D 센터 책임자인 빈 리우(Bin Liu) 박사는 “YH008의 고유한 작용 메커니즘은 면역 활성화와 면역억제 차단의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고 독성 부작용을 줄이는 동시에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며 “YH008의 임상적 잠재력은 기대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칩스크린 뉴웨이에서 개발 중인 제품에 긍정적으로 추가될 것이다. 칩스크린 뉴웨이는 YH008의 임상 단계 연구 및 개발을 빠르게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H008 소개

YH008은 반작용 및 작용 활성을 발휘하는 이중특이항체이다. 시험관 내 및 생체 내 연구에 따르면 YH008은 특정 종양 특이적 T 세포가 풍부한 종양 미세 환경에서 조건부로 면역 경로를 활성화하여 전신 비특이적 활성화를 피할 수 있다. 또한 YH008은 Fc-수용체가 매개하는 비특이적 면역 활성화를 피하기 위해 Fc-silent IgG1 이소형으로 조작되었다. YH008은 공통 유전자 모델에서 부모 단일클론항체(mAb) 또는 병용 요법과 비교했을 때 우수한 항종양 활성을 입증했다. 생체 내 약력학 연구는 YH008이 종양 침윤 DC 및 T 세포를 활성화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또한 생체 내 연구와 GLP 독성 연구 모두에서 기준 mAb와 비교했을 때 YH008의 안전성이 향상되었음을 확인했다.

유큐어바이오파마(Eucure Biopharma) 소개

바이오사이토젠이 전액 출자한 자회사 유큐어바이오파마는 바이오사이토젠의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을 임상 개발한다는 사명에 매진하는 업체다. 유큐어바이오파마는 실력 있는 임상 개발팀과 폭넓은 임상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종양학 및 기타 적응증에 대한 항체 약물 요법에 중점을 둔다. 당사는 10개 이상의 표적에 대한 제품 파이프라인을 구축했으며, 이 가운데 2상 다지역 임상 시험(MRCT)과 1상 시험에 착수한 제품은 각각 2개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eucure.com/en/index 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소개

바이오사이토젠(홍콩증권거래소: 02315)은 혁신적인 기술로 새로운 항체 기반 신약의 연구·개발에 매진하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이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완전한 인간 단일클론 항체, 이중/다중 특이 항체 및 나노바디 개발을 위한 자사의 특허 마우스 플랫폼인 RenMabTM/RenLiteTM/RenNanoTM로 생체 내 약물 효능 검사 플랫폼과 우수한 임상 개발 전문성을 통합해 의약품 개발의 모든 과정을 간소화한다. 바이오사이토젠은 1000여 개의 표적에 대한 업계 최초 및/또는 최고의 항체 약물을 개발하는 대규모 사업인 ‘인테그룸 프로젝트(Project Integrum)'를 진행하고 있다. 2022년 6월 30일 현재 이 프로젝트는 다국적 제약사(MNC)와의 여러 파트너십 계약을 포함하여 전 세계 기업과 28건의 약물 공동 개발 계약 및 16건의 RenMiceTM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파이프라인에는 12개의 핵심 제품이 포함되며, 그중 2개 제품은 2상 다지역 임상 시험에 있으며 2개 제품은 1상 단계에 있다. 본사는 베이징에 있으며, 장성 하이만, 상하이, 미국 보스턴 및 독일 하이델베르크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http://en.biocytogen.com.cn 을 방문할 수 있다.

칩스크린(Chipscreen) 소개

오리지널 소분자 약물의 연구 및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칩스크린 바이오사이언스는 2001년에 선전에 설립되었다. 칩스크린 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 개발한 ‘화학 유전학에 기반한 통합 약물 발견 및 초기 평가 플랫폼’을 핵심 경쟁력으로 삼아 중국의 선도적인 혁신 제약 기업 중 하나가 되었으며, 선전에 현대 생물의약 그룹 회사를 본사 / 연구 및 개발 센터 / GMP 생산 기지로, 청두에 지역 본부 / 연구 개발 센터 / GMP 생산 기지, 베이징에 임상 연구 센터, 상하이에 상업 센터를 두고 있다. 현재 당사는 종양, 당뇨병, 내분비 및 자가면역 질환에 대한 다수의 독창적인 신약 제품 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2014년 12월 오리지널 항종양 신약인 차이다마이드(Chidamide)가 중국 식품의약국의 시판 승인을 받았다. 선전 칩스크린 바이오사이언스(Shenzhen Chipscreen Biosciences Co., Ltd., 주식 기호: 688321.SH)는 2019년 8월 12일 SSE STAR 시장에 상장되었다.

칩스크린 뉴웨이 바이오사이언스(Chipscreen NewWay Biosciences) 소개

칩스크린(Chipscreen)과 제휴한 칩스크린 뉴웨이(Chipscreen NewWay)는 항체/ADC 중심의 대형 분자 및 핵산 약물을 포함하여 대형 분자 및 기타 새로운 치료 양식을 개발하는 데 전념하는 혁신적인 R&D 중심의 생명공학 회사이다.

당사는 종양학 및 자가면역과 같은 여러 치료 영역에서 임상적 요구와 새로운 작용 메커니즘을 충족하는 약물을 개발하는 동시에 환자에게 혁신적인 메커니즘과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새로운 치료 접근 및 옵션을 제공한다.

칩스크린 뉴웨이는 청두 하이테크 존(Chengdu Hi-Tech Zone)에 1800제곱미터가 넘는 대형 분자 R&D 센터를 건설했으며, 발견에서 초기 공정 개발에 이르기까지 경험이 풍부한 항체 및 ADC R&D 팀을 구성했다. 이는 지속적이고 빠른 사내 및 협력 프로젝트의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