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글로벌셀링, 한국 셀러의 글로벌 브랜드 성장 위한 2022년 비즈니스 전략 발표

1월 19~20일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에서 밝혀

2022-01-19 14:30 출처: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

2022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 브랜드의 미래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19일 --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Amazon Global Selling)은 19일 연례 컨퍼런스인 ‘2022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 브랜드의 미래’를 개최했다. 이날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한국 셀러의 글로벌 입지 확장을 도울 새로운 전략을 비롯한 2022년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했으며, 2021년 가장 큰 성공을 이룬 한국 셀러들을 발표해 성과를 축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국 셀러의 글로벌 브랜드 성장 지원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2022년 주요 사업 계획을 아래와 같이 발표했다.

△한국 셀러의 판매 시장 확장을 통한 글로벌 입지 및 성장 지속 확대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미국, 유럽, 캐나다, 멕시코, 일본뿐만 아니라 인도, 호주, 싱가포르 등 수출 다변화 기회가 있는 신흥 해외 시장에서 한국 셀러들이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고자 한다.

△협업을 통한 지원 프로그램 강화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2021년 서비스 공급 업체 네트워크(Service Provider Network)와의 협력 사례를 2020년 55건에서 75건으로 확대했으며, 이전까지 서울을 중심으로 이뤄졌던 정부 기관과 협력을 부산을 포함한 9개도·9개시로 크게 확장한 바 있다. 올해 역시 마케팅 노하우, 인증 및 배송 과정 등 글로벌셀링의 ‘A to Z’를 아우르는 SPN 엑스포를 개최할 예정이며,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의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통한 수출 활동과 이를 통한 비즈니스 확장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

△향상된 셀링 프로그램 및 툴 기반으로 리스팅 품질 개선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올해 글로벌셀링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이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는 프로그램뿐 아니라, 스타트업들의 최첨단 상품을 수백만의 아마존 고객들에게 보여줄 아마존의 강력한 여러 마케팅 툴을 꾸준히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지난해 신설된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 국내 광고 지원팀은 셀러들이 아마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자산인 고객 리뷰를 축적하고, 다양한 혁신적 광고 툴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Amazon Brand Registry), 아마존 광고(Amazon Advertising), 브랜드 분석(Brand Analytics) 등 셀러들이 브랜드를 등록하고 보호하며 타깃 고객층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툴과 서비스들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 셀러들과 함께 이룬 성공 사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은 앞으로 5년간 전체 이커머스 업계 대비 2, 3배의 빠른 속도로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한국 셀러들 역시 아마존과 함께 큰 성공을 이뤄내고 있다. 이번 서밋에서는 △삼양식품 △블랭크코퍼레이션(Blank Corporation) △아시아비엔씨(ASIABNC) △페스룸(Pethroom) △원씽(One Thing) △방앗간화장품 △삼진어묵 △VT코스메틱 △멜릭서(Melixir) △이즈앤트리(ISNTREE) 등의 한국 기업이 ‘2021년 아마존 톱 코리안 브랜드’로 선정되며 훌륭한 성과를 빛냈다.

삼양식품 윤영희 이사는 “삼양식품은 글로벌 이커머스 활성화를 목표로 2021년 6월 아마존에 삼양 브랜드관을 론칭했고, 아마존 미국 전용 상품 개발 및 블랙 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 등의 행사에 참여했다. 그 과정에서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함께 힘써준 아마존 글로벌셀링 덕분에 짧은 기간에도 큰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2022년엔 삼양식품의 주력 브랜드 ‘불닭’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K-푸드, K-라면의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방앗간화장품의 서혜원 글로벌이커머스팀장은 “방앗간화장품은 아마존 브랜드 입점 이후 유럽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이 빠르게 상승했고, 유럽 지역 B2B 거래 문의 역시 쇄도하고 있다”며 “아마존에서 성공 가능성을 보고 올해는 인도와 멕시코 등 더 많은 아마존 마켓 오픈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반려동물 브랜드 페스룸의 김은주 팀장은 “페스룸은 지난해 일본 아마존 내 브랜드 입점 후 2개월 만에 펫 용품 카테고리에서 3개 상품이 상위권을 차지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 우리 제품은 일본 판매 이전에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국내에서도 많은 반려인에게 사랑받은 제품”이라며 “올해는 아마존의 다양한 프로모션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페스룸이 더 많은 일본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로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는 다채로운 기조연설과 세션을 통해 한국 셀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업계 최신 동향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비즈니스의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2300명 이상의 기존 및 예비 크로스보더 셀러가 참여한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개요

아마존 글로벌셀링(Amazon Global Selling)은 아마존의 주요 사업부 가운데 하나로 전 세계 셀러와 브랜드 보유 기업, 제조사들이 온라인 수출 경로를 탐색하고, 아마존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전 세계적인 비즈니스 입지와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통해 다양한 유형, 규모의 판매 기업들이 전 세계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의 2억명 이상의 프라임 고객과 미국, 유럽 및 일본에 있는 수백만명의 기관 구매자를 포함, 3억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