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모니터, ‘TOP 10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2022’ 발간

2022-01-18 09:00 출처: Euromonitor International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18일 -- 세계적인 시장조사 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 이하 ‘유로모니터’)은 17일(현지 시각)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10가지(Top 10 Global Consumer Trends 2022)를 발표했다.

유로모니터가 매년 발간하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는 소비자 행동에 동기를 부여하는 트렌드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이를 어떻게 비즈니스 전략 근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리포트다. 유로모니터가 꼽은 2022년 주요히 나타날 10대 소비자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 대안 계획(Backup Planners): 소비자들은 바로 소비 가능한 제품(go-to product)을 구매하기 위해 늘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공급망 문제로 대규모 물량 수급난이 발생했을 때 차선책을 늘 갖춰두길 원한다.
· 기후 변화 주도(Climate Changers): 환경파괴와 기후변화에 대한 위기감이 탄소 배출 제로를 지향하는 움직임을 이끌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1년 전 세계 소비자의 35%가 개인이 배출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활발히 활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 디지털 시니어(Digital Seniors): 기술에 익숙한 중장년층이 늘어나고 있으며, 가상 솔루션은 늘어나는 시니어 온라인 사용자층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어야 한다.
· 금융 매니아(Financial Aficionados): 보다 보편화된 자산 관리는 소비자들의 금융 지식 및 보안 의식을 강화하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절반 이상의 글로벌 소비자가 앞으로 5년 내 본인의 재정 상태가 더 나아질 것이라 응답했다.
· 인생 재설계(The Great Life Refresh): 소비자들은 개인적 성장과 행복에 초점을 맞춰 자신의 가치, 열정, 목적을 반영하며 삶의 근간을 바꾸는 급격한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 메타버스 운동(The Metaverse Movement): 몰입형 3D 디지털 생태계가 사회적 관계를 재정의하고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1년 글로벌 VR·AR 헤드셋 판매량이 2017년 대비 56% 늘었으며, 그 시장 규모는 26억달러에 달했다.
· 중고 거래 활기(Pursuit of Preloved): 독특하고, 가격이 합리적이면서도 지속 가능성까지 실천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중고 시장이나 커뮤니티(peer-to-peer) 간 거래가 활기를 띠고 있다.
· 시골의 도시화(Rural Urbanites): 거리 두기가 장기화되고 재택근무 활성화로 도심에 의무적으로 머물 필요성이 줄어든 소비자들은 도시의 편리함과 근접성의 장점을 뒤로하고 좀 더 안전하고 깨끗하며 자연과 가까운 지역으로 이동하고자 한다.
· 난 나를 사랑해(Self-Love Seekers): 소비자들이 개인의 성장과 자기 수용에 집중하면서 진정성, 수용성, 포용성과 같은 관련된 사항이 삶과 소비의 우선순위에서 올라갔다.
· 사회화의 역설(The Socialization Paradox): ‘안락함’의 기준이 코로나19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졌으며, 이전 삶으로의 복귀에 마찰이 생기고 있다. 소비자들은 사회 활동을 하긴 원하지만 동시에 유연한 방법으로 사회와 소통하고 싶어한다. 오프라인 기반 사회 활동이 활성화되더라도, 재택근무나 온라인 이벤트 등은 여전히 옵션으로 남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앨리슨 앵거스 유로모니터 라이프스타일 부문 리서치 총괄은 “이제 코로나19 이전으로 완전히 되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하며, 전략을 펼친다 해도 결과가 같을 가능성은 낮다”며 “빠르게 진화하는 소비자 변화와 선호도에 발맞춰 비즈니스 방향을 전면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유로모니터 TOP 10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2022 보고서(영문)는 링크를 통해 전문을 열람할 수 있다: https://bit.ly/3xUpoNi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개요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은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시장 조사 회사로 1972년 창립 이래 국내 및 해외 비즈니스 환경과 산업 현황을 전술적 및 전략적으로 분석한 마켓 분석 리포트, 데이터베이스, 컨설팅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장의 시기와 방향을 적재적소에 기업에 제시하고 있다. 세계 각국에 위치한 유로모니터 오피스, 100여 개국에 있는 현지 애널리스트 네트워크, 최신의 데이터 과학 기술을 지닌 유로모니터는 국내외 비즈니스 환경과 사업 현황, 주요 트렌드와 이를 이끄는 요소들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유로모니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euromonitor.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5432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으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