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팅포인트, 성장 및 인수 가속화 위해 2억3500만달러 조달

진보적 게임 퍼블리싱 모델, 인수합병 및 해외 시장 확대 가속화 위해 제너럴아틀랜틱 주도의 첫 자금 조달

2021-07-20 20:00 출처: Tilting Point

뉴욕--(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0일 -- 유료화(free-to-play) 게임 퍼블리셔 업계를 선도하는 틸팅포인트(Tilting Point)가 첫 지분 금융(equity financing)을 통해 2억3500만달러를 조달했다.

제너럴아틀랜틱(General Atlantic)이 이번 지분 금융을 주도한 가운데 레드벤처스(Red Ventures)와 카메라(Kamerra)가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 틸팅포인트는 투자금을 활용해 진보적인 퍼블리싱 모델을 앞당길 계획이다. 이를 위해 더 많은 개발자와 라이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더 많은 타이틀을 공동 개발하는 한편, 스튜디오 인수량을 늘리고 우수 지적재산권(IP)을 보유한 개발사들과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또 조달한 자금을 활용해 활동 지역, 플랫폼 및 사용자층을 꾸준히 늘려나갈 방침이다.

케빈 시갤라(Kevin Segalla) 틸팅포인트 설립자 겸 공동최고경영자는 “틸팅포인트를 다음 단계로 이끌 준비가 돼 있다”며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사업을 확대하고, 뛰어난 개발사 파트너들과 함께 대형 인수합병(M&A) 기회를 적극 타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고의 투자자들이 틸팅포인트의 여정에 합류해 기쁘다”고 덧붙였다.

틸팅포인트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현재 40곳이 넘는 개발사 파트너 보유)의 성공을 꾸준히 앞당겼다. UA 펀딩·관리, 앱스토어 최적화(ASO), 광고 수익화, 플랫폼 배치 등을 통해 게임 스케일링을 뒷받침했으며, 공동 개발 및 인수합병 방식으로 기존 파트너들과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했다.

사미어 아질리(Samir Agili) 틸팅포인트 사장 겸 공동최고경영자는 “틸팅포인트는 개발자들이 게임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모델을 완성하고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는 한편 새로운 스튜디오를 틸팅포인트 가족으로 맞기 위해 수년간 심혈을 기울였다”며 “그 과정에서 전통적인 방식의 자본 조달은 일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투자에 힘입어 전문 지식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한편 UA 자본을 크게 늘리는 등 틸팅포인트 플랫폼을 확대해 파트너사들을 더욱 든든히 뒷받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틸팅포인트는 새롭게 마련한 재원을 통해 한국과 중국 등의 전략적 해외 시장에서 성장을 도모하고 국제적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 상트페테르부르크, 키이브, 바르셀로나, 뉴욕, 샌디에이고, 마이애미 등에 지사를 마련한 틸팅포인트는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고 전 세계 신규 파트너들의 각기 다른 수요를 충족하는 데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 틸팅포인트는 게이머들이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 페이스북 게이밍(Facebook Gaming)이나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등의 새로운 플랫폼을 이미 검토하고 있다.

제너럴아틀랜틱의 안톤 레비(Anton Levy) 기술투자부 글로벌 총괄 겸 공동사장은 “틸팅포인트는 진보적인 퍼블리싱 모델을 선도해 온 업체로서 게임 발굴, 인수, 개발, 파트너십에 대한 안목이 남다르다”며 “우리는 이미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틸팅포인트가 방대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추가 성장 기회를 확보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케빈과 사미어와의 파트너십이 지속적인 인수합병과 해외 시장 확대를 통한 사업 모멘텀 가속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틸팅포인트는 특히 인수합병 전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틸팅포인트는 갬블링 기술 소프트웨어 업계를 선도하는 플레이테크(Playtech plc.)와 샌디에이고 FTX게임즈(FTX Games), LTV 테크 플랫폼 ‘곤돌라(Gondola)’의 모바일 게임과 자산을 최근 인수한 바 있다. FTX 게임즈는 나르코스: 카르텔 워(Narcos: Cartel Wars), 워킹 데드: 슬롯(The Walking Dead: Slots), 크리미널 마인드: 더 모바일 게임(Criminal Minds: The Mobile Game), 스타트렉: 타임라인(Star Trek: Timelines), 테라제네시스(TerraGenesis) 등을 출시한 유명 퍼블리셔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iltingpoint.com) 참조.

틸팅포인트(Tilting Point) 개요

틸팅포인트는 부분 유료화 게임 퍼블리셔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서 마케팅 및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 지식과 첨단 기술, 자금력을 활용해 기존 라이브 게임의 이점을 극대화한다. 2020년 포켓게이머닷비즈(PocketGamer.biz)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모바일 게임 제작사에 이름을 올렸다. 2012년에 설립된 틸팅포인트는 뉴욕, 바르셀로나, 보스톤, 키이브, 서울, 샌디에이고,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지사를 마련했으며 직원 수는 200명을 넘어섰다. 틸팅포인트가 보유한 인기 게임에는 스타트렉 타임라인, 워해머: 카오스 앤 콘퀘스트(Warhammer: Chaos & Conquest), 스펀지밥: 크러스티 쿡-오프(SpongeBob: Krusty Cook-Off) 등이 있다.

제너럴아틀랜틱(General Atlantic) 개요

제너럴아틀랜틱은 글로벌 성장 자본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40년 넘게 400여 성장 기업에 자본과 전략을 지원해 온 역사를 자랑한다. 선지적 기업인들의 파트너가 돼 지속적인 영향을 선사하기 위해 1980년 설립된 제너럴아틀랜틱은 공동의 글로벌 접근법과 업종별 전문 지식, 장기적 투자 시야, 성장 동인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혁신적 사업을 펼치는 위대한 기업인 및 관리팀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65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175명이 넘는 투자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뉴욕, 암스테르담, 베이징, 홍콩, 자카르타, 런던, 멕시코시티, 뭄바이, 뮌헨, 팔로 알토, 상파울루, 상하이, 싱가포르, 스탬퍼드에 지사를 마련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generalatlantic.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