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Sophi.io, INMA Global Media Awards에서 2개 부문 수상 - press test

Sophi.io, INMA Global Media Awards에서 2개 부문 수상

2021-06-09 09:35 출처: The Globe and Mail

토론토--(뉴스와이어)--The Globe and Mail의 인공지능 기반 최적화 및 예측 엔진인 Sophi.io가 International News Media Association (INMA) Global Media Awards에서 자동화 혹은 개인화 위한 데이터 사용 부문과 북미 지역 부문 등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The Globe and Mail 발행인 겸 CEO인 Phillip Crawley는 “INMA Global Media Awards는 미디어 비즈니스 분야의 모든 영역에서 우수함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완전한 형태로 역동적인 Sophi의 실시간 개인화 페이월 기능이 2개 부문에 걸쳐 수상하고 Sophi의 획기적인 자동화 인쇄 기술이 Naviga와 Agderposten에 적용되며 후보에 올라 기쁘다”고 말했다.

Sophi는 또한 최우수 가입자 유치 이니셔티브와 가입, 콘텐츠, 혹은 제품 디자인 위한 데이터 사용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최우수 사용자 등록 이니셔티브, 최우수 제품 및 기술 혁신 부문에서 후보에 올랐다.

올해 경쟁 부문에는 37개국 소속 212곳의 뉴스 브랜드가 644개를 후보로 출품했다. 미디어 전문가 44인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획기적인 결과, 독창적인 콘셉트, 강력한 창작성, 혁신적 사고, 플랫폼 전반에 걸친 시너지 효과를 평가했다.

한 심사위원은 “데이터를 폭넓게 사용하는 것은 큰 영향력을 가진다. 뉴스 미디어의 디지털 구독 사업에 있어 성공의 핵심은 페이월을 개인화하는 것이다. 이 출품작(Sophi.io)은 왜 이것이 사실인지를 더욱 명확히 보여줬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심사위원은 “이 회사의 사용자 및 콘텐츠 성향 모델은 다른 기업들이 배울 만한 베스트 프랙티스”라고 평가했다.

다른 심사위원은 “뛰어난 인공지능 기반 개인화 기능과 더불어 데이터 과학 인재를 언론사에 투입해야 할 필요성을 잘 제시한, 영향력과 처리 결과가 모두 우수한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Sophi의 완전한 형태로 역동적인 실시간 페이월은 자연어 처리(NLP)를 이용해 콘텐츠와 사용자 행동을 분석, 언제 구독자에게 구독료를 청구하거나 이메일 주소를 요청하고 혹은 아무런 요청을 하지 않아야 하는지를 판단한다. 또 서로 다른 상품 묶음이나 기준 가격 등 다양한 결과를 동시에 최적화하며 초기화 상황에서도 작동한다.

Sophi.io는 퍼블리셔들이 우수한 콘텐츠를 식별하고 이를 구독층 극대화 등 핵심적인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다. 현재 4개 대륙에 속한 퍼블리셔들이 페이월 결정, 웹사이트 자동화 및 인쇄 자동화에 Sophi의 AI/ML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Naviga Publisher를 구동하는 Sophi의 자동화 인쇄 솔루션은 최우수 제품 및 기술 혁신 부문에서 입선했다. 한 INMA 심사위원은 “관련업계 최초로 만들어진 Sophi는 자동화 인쇄 솔루션의 좋은 예라 할 수 있으며 편집자는 콘텐츠 선별만 하면 되기 때문에 업무가 줄어든다. 각 신문 기사 게재 면수의 최대 80%를 자동화하는 본 솔루션은 인쇄업계 게임체인저라 할 만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Sophi는 온라인뉴스연합(ONA)이 주관하는 Online Journalism Award(OJA)에서 디지털 저널리즘 서비스 기술 혁신상을, 세계신문뉴스발행자협회(WAN-IFRA)가 주관하는 World Digital Media Award와 North American Digital Media Award에서 디지털 뉴스 스타트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ophi.io 개요

Sophi.io는 콘텐츠 퍼블리셔들이 중요하고 전략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The Globe and Mail이 개발했다. AI 및 ML 구동 최적화 및 예측 툴로 구성된 제품군에는 Sophi Site Automation, Sophi Dynamic Paywall, 그리고 콘텐츠 퍼블리셔의 결정을 지원하는 Sophi Analytics 등이 있다. Sophi는 가입자 유지 및 유치, 참여도, 최신성, 빈도, 규모 등 사업에 중요한 지표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