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박스, 김해공항 경전철 역사에 소액 환전 지점 개설

환전 포스시스템 가동, 16개국 24시간 무인환전기 설치
O2O 환전 플랫폼 머니박스 김해공항 경전철역에 지점 개설
낙후된 소액 환전 업계에 첨단 핀테크 기술 도입으로 새바람
코로나19 팬데믹 극복을 위한 환전 분야 비대면포스시스템으로 주목
공항과 철도 연계 서비스로 오프라인 소액환전업 전문화 전략 추진
서울권 3개·부산권 3개 지점 개설, 전국 50개 지점망 계획
핀테크 산업의 글로벌 경쟁에서 환전분야 신기술로 경제영토 확장에 집중

2021-05-24 10:53 출처: 머니박스

김해공항 우대환율 좋은 환전소 - O2O 환전 머니박스 소개 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4일 -- 온라인 소액 환전 플랫폼이 오프라인 소액 환전소에도 핀테크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소액 환전 플랫폼을 개발한 머니박스가 김해공항 경전철역사 1층에 김해공항지점(지점장 김성현)을 개설했다. 해운대, 남포동에 이어 부산권에 3개 지점을 운영하면서 서울의 가산, 김포를 연결하는 전국 네트워크가 됐다.

머니박스 김정응 본부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해외여행이 급감하면서 환전소도 큰 타격을 입었으나 공격적으로 지점 개설에 나서는 이유에 대해 “소액 환전 플랫폼은 최신 핀테크 기술을 도입해 온라인 환전과 원스톱 환전포스시스템, 무인환전기(MONEY24h)로 기존 낙후된 환전업무를 개선했다. 환전 영수증은 물론이고 환전 내역까지 자동으로 암호화돼 관세청 보고도 편리해졌다. 투명한 환전소 서비스가 알려지고 백신여권으로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지면 소액 환전 시장은 급격히 성장할 것이다. 또한 각종 여행 상품을 제휴함으로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지점의 비환전 수익률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지금이 투자의 적기로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머니박스는 시중은행보다 환율 우대율이 높고 환전 수수료를 대폭 낮춰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기존 환전소가 힘들어하는 실적신고 업무에 소액 환전 플랫폼을 공급해 환전 거래 질서 확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러한 환전 업무 환경 개선은 관세청에서도 환영할 일로 평가받고 있다.

머니박스는 신분증을 셀프 스캔하는 환전창구 언택트 서비스와 24시간 무인환전기의 편리함으로 기존 소액 환전업 밀집 지역에 머물지 않고 공항과 철도를 거점으로 전국 50개 지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김성현 김해공항 지점장은 “핀테크 기술이 도입되고 환전창구를 친숙한 은행창구 디자인으로 설계한 만큼 기존 환전소 이미지를 지울 수 있을 것”이라며 “재방문을 이끌어 신뢰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개점 소감을 밝혔다.

머니박스 개요

‘환전에 금융을 입히다’ 머니박스는 국내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면 방식과 비대면 환전 방식이 결합된 O2O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 대면 방식 환전을 바탕으로 무인환전기와 온라인 환전을 추가 서비스해 시간·공간적 제약을 완화한다. 머니박스는 내, 외국인의 환전 편의성을 올리고 신뢰와 환전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환전에 금융 상품을 부가적으로 제공해 원스톱(ONE STOP) 환전 금융이 공유되는 시대를 열고자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