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만도, 메가존클라우드-AWS와 함께 IoT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약 체결 - press test

만도, 메가존클라우드-AWS와 함께 IoT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약 체결

2021-03-03 12:00 출처: 메가존클라우드

왼쪽부터 AWS 코리아 함기호 대표, 만도 WG 캠퍼스 오창훈 부사장,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자료제공: 만도)

서울--(뉴스와이어)--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만도는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업체 메가존클라우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IoT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만도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MMSP)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모빌리티 기기들의 관리와 이를 통한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빌리티 기기들에 대한 포괄적인 IoT 솔루션들은 AWS가 제공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들을 이용해 메가존클라우드가 만도와 함께 MMSP 상에 구현하게 된다.

만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축적한 자동차 핵심 부품과 자율주행 관련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 사업들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로 만도와 메가존클라우드가 공동 개발 중인 IoT 솔루션들은 차세대 마이크로 모빌리티 구동 시스템이나 자율주행 로봇과 같은 다양한 모빌리티 기기들을 지원하며, 배터리 및 수소 전기자동차 관련 서비스 구현에까지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런 솔루션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향후 유럽과 북미시장까지도 확장될 예정이다.

AWS의 IoT관련 솔루션들은 다양한 디바이스의 연동을 통해 수집되는 데이터를 편리하게 관리하고 이들에 대한 정책 구현과 분석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메가존 관계사들을 포함한 전사적인 차원에서 이번 프로젝트에 임하고 있으며, IoT 플랫폼 구현에 필요한 핵심 기술들을 내재화해 향후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들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개발이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만도 WG 캠퍼스 오창훈 부사장은 “AWS와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진행하는 모빌리티 서비스플랫폼 구축을 통해 만도가 가진 최첨단 기술들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신규 사업들을 발굴하여 전개해 나가려고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AWS 코리아 함기호 대표는 “글로벌하게 IoT를 기반으로 하는 엣지 컴퓨팅은 전산업에 걸쳐 비 IT분야였던 제조업에서 빠르게 도입되고, 확장돼 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국내에서 만도와 함께 수행하는 IoT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AWS에도 중요한 비즈니스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2012년부터 국내에서 꾸준히 클라우드 시장 확산을 위해 협력해온 AWS함께 국내 굴지의 자동차 부품 기업인 만도의 IoT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하게 된 점에 대해서 기쁘게 생각한다. 국내 선도적인 클라우드 사업을 전개하면서 MSP로서 이번 프로젝트에 필요로하는 기술에 대해서 빠르고 민첩하게 관련 AWS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번 만도 IoT 프로젝트에 대해서 메가존클라우드의 역량을 총동원해 성공적인 플랫폼 구축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11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고 있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수년간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2012년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2015년 AWS의 컨설팅 파트너 최고 등급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선정됐다. 2017년 AWS 아시아 1위 파트너사로 선정됐으며, 2020년도에는 52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들을 통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