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 크래프트, 코딩 교육 게임 코딩나이츠 첫 서포터즈 ‘코딩기사단 1기’ 출범

VR 코딩 교육 게임 코딩나이츠의 첫 서포터즈
코딩 교육 받으며 베타테스터로서의 활동 진행 예정

2020-11-25 10:00 출처: 라이징 크래프트 스튜디오

코딩 교육 게임 코딩나이츠 서포터즈 ‘코딩기사단’ 출정식

부평--(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25일 -- 라이징 크래프트가 이번 연도 말 출시하는 코딩 교육 게임인 ‘코딩나이츠’의 첫 서포터즈 ‘코딩기사단 1기’가 본격적 활동에 나선다.

코딩나이츠는 VR/AR 기술을 활용한 블록형 코딩게임으로, 코딩 알고리즘의 작동원리를 손쉽게 알려주는 교육 게임이다. 총 3챕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코딩의 기본개념인 명령어 입출력과 조건문 그리고 반복문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스테이지별 구조와 경로를 모두 다르게 설계함으로써, 문제 인식, 문제분석, 코딩 명령어 설계, 문제해결의 4단계를 통해 공간 지각력 및 사고력 증진, 코딩 알고리즘 설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러한 코딩나이츠의 첫 서포터즈로 활동할 ‘코딩기사단 1기’는 약 두 달 동안의 활동 기간 동안 먼저 코딩나이츠를 직접 플레이하며 코딩과 친해진 후, 텍스트 코딩을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코딩나이츠의 베타테스터로서의 활동을 전개하며 코딩나이츠의 긍정적인 방향성에 대해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11일에는 부평테크시티에서 ‘코딩기사단 1기’ 출정식이 진행됐으며 이날 출정식에는 2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4명의 대학생 서포터즈가 참석했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VR기기를 통해 직접 코딩나이츠를 플레이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라이징 크래프트의 이준서 대표는 “게임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함께 코딩나이츠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유의미했다”며 “코딩기사단을 통해 많은 것을 얻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라이징 크래프트 스튜디오의 코딩 교육 게임 ‘코딩나이츠’의 VR버전은 이번 연도 말 스팀 VR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모바일로 플레이하는 AR 버전 코딩나이츠는 2021년 팝업북과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라이징 크래프트 스튜디오 개요

라이징 크래프트 스튜디오는 언택트 시대 핵심기술 분야인 VR/AR 콘텐츠 사업을 통해서 글로벌 콘텐츠 강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데 앞장서고 있는 VR/AR 콘텐츠 개발 전문 회사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