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강동청소년센터, 지역 어르신 위한 가족봉사단의 송편 나눔 진행 - press test

강동청소년센터, 지역 어르신 위한 가족봉사단의 송편 나눔 진행

2019년부터 신규 사업으로 가족봉사단 ‘위드나누미’ 운영
7월부터 한 달에 한번 지역 내 소외계층 위한 비대면 봉사활동 실시
코로나19로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 위해 직접 만든 따뜻한 송편 전달

2020-09-29 14:31 출처: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지역 내 어르신 기관에 가족봉사단이 만든 송편이 전달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강정숙)의 가족봉사단 ‘위드나누미’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송편 나눔을 진행했다.

‘위드나누미’는 초등학생과 그 보호자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으로 7월부터 매달 1회씩 활동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참여하고 있다.

앞서 7월에는 코로나19로 현장에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쿠키클레이’ 결과물을 보건소에 전달했으며 8월에는 청귤청과 견과류바를 만들어 홀트강동복지관에 전달했다.

가족봉사단 이기숙 성인 참가자는 “2019년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며 주말에 뜻깊은 시간을 가져 올해도 참여하게 됐다”며 “어르신들을 위해 집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송편을 만들었다. 송편을 받는 어르신들이 추석 연휴를 뜻깊고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전달드린다”고 밝혔다.

가족봉사단 김대영 청소년 참가자는 “봉사활동이 무언가 특별한 시간을 갖고 능력이 있어야 참여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활동으로 우리들도 충분히 참여할 수 있고 나눔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남은 활동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강정숙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관장은 “코로나19로 발길이 끊기고 직접적인 방문도 어려운 시기에 참여자들이 최선을 다해 송편을 만들었다”며 “당분간은 대상자분들을 직접 만나 전달하는 것이 어렵겠지만 꾸준한 나눔으로 지역의 등불을 밝히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말 동안 만든 송편은 지역 내 어르신 기관을 통해 정성스럽게 전달됐으며, 강동청소년센터에서는 가족봉사단을 포함해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한 비대면 및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