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KADEX 2024 개막식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상군 방산전시회 ‘KADEX 2026’이 육군협회 주최, 메쎄이상 주관으로 개최되며, 역대 최대 규모이자 글로벌 방산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전망이다.
KADEX 2026에는 현대로템, 현대위아, 기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풍산, KAI, LIG넥스원, 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KDI), STX엔진, 휴니드테크놀러지스 등 국내 주요 방산기업들이 대거 참가를 확정했다. 일부 기업은 지난 전시 대비 참가 규모를 확대하며 KADEX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육군협회가 주최하고, 국내 대표 전시 주최사인 메쎄이상이 전반적인 기획과 운영을 맡는다. 1월 말 현재 382개 사, 1519부스 참가가 확정되며, 1432부스로 개최된 KADEX 2024를 이미 넘어섰다. 지자체 홍보관과 정부 부스까지 포함할 경우 최종 2000부스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전시장 면적도 기존 3만7600㎡에서 4만5000㎡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육군협회 허욱구 사무총장은 “3군 본부가 자리 잡고 있으며 군수사령부, 교육사령부와 병과학교들,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등 주요 군 기관·연구기관이 인접해 있는 계룡대의 장점에 대해 기업들이 인정하고 신청해준 결과”라며 “KADEX 2026 조직위원회는 기업들의 지지에 어긋나지 않도록 호텔, 식사, 주차, 셔틀버스 등 인프라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최고의 방산전시회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ADEX 2026은 글로벌 확장 측면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인도는 지난 전시 대비 두 배 이상 확대된 30부스 규모의 국가관 참가를 조기 확정했으며, 사우디아라비아는 70부스 규모의 국가관 참가를 확정하고 한국 방산전시회 역사상 최초로 참가한다. 이외에도 미국, 캐나다, 튀르키예,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10여 개국 이상이 국가관 또는 단체관 참가를 협의 중이다.
KADEX 2026은 국방부, 방위사업청, 합동참모본부, 육·해·공군, 해병대의 공식 후원 승인을 받아 공신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 대표단 규모를 기존 27개국에서 50개국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KADEX 2026은 방산전시회 중 유일하게 KOTRA의 ‘국내 전시회 해외바이어 유치지원사업’에 선정돼 KOTRA와 공동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을 추진한다. 미국(AUSA), 튀르키예(IDEF), 사우디아라비아(WDS) 등 주요 해외 방산전시회 주최기관 및 글로벌 방산 전문 에이전트들과의 협력도 병행해 바이어 유치를 본격화한다.
KADEX 2026의 주관을 맡은 메쎄이상은 이러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시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초점을 맞춘 전시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메쎄이상 측은 KADEX 2026은 단순한 전시 규모 확대가 아니라 참가기업이 실제 수출과 사업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된 성과 중심 방산 비즈니스 플랫폼이라며, 글로벌 바이어 초청, 국가관 유치, 사전 매칭 기반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5000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 및 대표단 유치를 목표로 KADEX를 아시아를 대표하는 방산전시회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메쎄이상 소개
메쎄이상은 전시 산업의 선두 주자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전시회를 기획 및 운영하는 전문 회사다. 건축, 인테리어, 육아, 교육, 반려동물, 의료, 레저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20개 사업군을 아우르며 연간 90회 이상의 전시회를 개최한다. 대표적인 전시회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 전시회 ‘코리아빌드’와 반려동물 산업 전시회 ‘메가주’, 육아 및 교육 분야 전시회 ‘코베베이비페어’ 등이 있으며, 연간 150만 명의 참관객을 유치하고 있다. 메쎄이상은 독자적인 빅데이터 기술력과 혁신적인 전시회 개최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립했으며, 디지털 전환과 메타버스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새로운 전시회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