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SOLAR TRADE에서 자문을 진행한 태양광 발전소 현장
SOLAR TRADE 태양광 정책 지원사업 설명 영상
세종--(뉴스와이어)--효성 태양광발전의 국내 태양광 발전소 평가·자문 전문 플랫폼 ‘솔라 트레이드(SOLAR TRADE)’가 론칭 10주년을 맞아 지금까지의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을 발표했다.
SOLAR TRADE는 태양광 발전소 개발·운영·유지보수를 전문으로 하는 효성 태양광발전과 효성자연에너지가 운영하는 태양광 시설 가치 평가·자문 전문 플랫폼이다.
SOLAR TRADE는 2015년 3월 론칭 이후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준공된 발전소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확고한 철학을 지켜오며 태양광 거래 시장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특히 초기부터 운영된 태양광 발전소 평가 플랫폼으로서 데이터 기반의 투명한 가치 평가를 제공하며,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정직하고 올바른 시장’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신뢰의 10년, 축적된 실적, 투명한 자문… SOLAR TRADE의 핵심 경쟁력
SOLAR TRADE는 신뢰의 10년·축적된 실적·투명한 자문을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 10년 고집의 철학: ‘완공된 발전소’만을 평가
· 김주현 대표, 2006년 태양광 1세대 진입… 10년 신뢰의 명맥 이어와
SOLAR TRADE 김주현 대표는 2006년 태양광 산업 분야에 진입한 태양광 1세대로, 태양광 시장의 산증인이다.
김 대표는 “태양광 기업은 10년을 못 넘기고 법인을 바꾸거나, 회사를 옮기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다. 급변하는 주변 정세와 정책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규제에 시장의 성장을 도모하지 못하고 사라지거나, 잘못된 영업과 실수로 폐업을 하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다”며 시장의 어려움을 설명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SOLAR TRADE는 태양광 발전소 시장의 고질적인 정보 비대칭 문제를 줄이고 투자자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발전소 분양은 절대 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10년 넘게 고수하고 있다.
이는 분양을 빙자한 매매 등 각종 사건 사고가 발생하는 시장에서, 예비 사업자 및 투자자들이 불확실한 미래 수익에 투자하는 리스크를 차단하기 위한 기업 철학이다.
특히 준공되지 않은 발전소의 매매는 엄격하게 규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는 사업권 중심 거래가 시도되기도 하며, 관련 분쟁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SOLAR TRADE는 이러한 불확실한 매물을 피하고 오직 실제 운영 중인 발전소에 대한 자문만을 진행한다.
김주현 대표는 “거짓 없이 올바른 시장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10년을 지켜왔다”며 “SOLAR TRADE는 가장 많은 태양광 사업을 일으킨 기업은 되지 못하더라도 오랜 기간 신뢰받는 기업으로 꾸준히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이 신념이야말로 고객에게 드릴 수 있는 가장 큰 믿음”이라고 강조했다.
2. 전문성 바탕으로 한 발전소 평가 및 자문 실적 1100건 돌파
SOLAR TRADE는 정책 변화, 발전량 데이터, 설비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발전소의 현재 및 미래 가치를 보수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평가하는 전문 가치 평가 서비스를 핵심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러한 독보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SOLAR TRADE는 2015년 3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국내 태양광 가치 평가 플랫폼 중 가장 많은 1100건 이상의 발전소 평가 및 자문 실적을 기록하며 선도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3. 복잡한 매매 검토를 보다 투명하게… 주요 위험 요소 사전 점검까지
태양광 발전소 매매는 단순한 부동산 거래와 달리 전문적인 기술 검토와 복잡한 행정 절차가 요구된다. 준공된 발전소라 하더라도 계약부터 양도·양수, 명의 이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법률·기술 요건을 정확히 이해하고 준비해야 한다.
특히 태양광 발전소는 개발행위허가가 완료됐더라도 도로 확보 문제로 인해 맹지(盲地)가 되는 사례가 빈번하다. 하나의 진입로를 기반으로 여러 발전소가 설치된 뒤 일부 구역만 도로에 접한 상태로 분할되는 경우, 후순위 필지가 맹지가 돼 향후 리파워링(Repowering)이나 토지 활용 변경 시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토지사용승락서’를 일시적으로 확보해 인허가를 받은 후라도, 실제로는 지속적인 사용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사례도 종종 존재한다.
SOLAR TRADE는 이와 같은 기술적·법률적 위험요소를 사전에 검토·평가하고 이를 명확하게 안내함으로써, 투자자가 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분쟁 가능성, 인허가 요건 변경 위험, 장기 운영 시나리오 등을 평가 보고서와 자문을 통해 투명하게 전달하는 것이 SOLAR TRADE의 강점이다.
이런 SOLAR TRADE의 평가와 자문을 통해 매도인과 매수인이 중요 정보를 충분히 공유하고 각자의 법적·재산적 리스크를 명확히 이해한 상태에서 거래 절차를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SOLAR TRADE는 전문적인 가치 평가와 위험 분석을 제공해 거래의 신뢰성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한다.
· 어렵게 건설한 태양광 발전소, 매매는 아무에게나 맡길 수 있습니까?
태양광 발전소 건설에 수개월에서 일 년이 넘는 시간을 고생해 투자했듯, 어렵게 건설한 발전소를 매매할 때도 ‘올바른 기업을 만날 수 있을까’, ‘제대로 된 업무처리를 장담할 수 있을까’ 등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태양광 발전소 평가 자문 전문가 그룹 SOLAR TRADE의 평가·자문을 통해 투자자는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다.
· 지속 가능한 성장 비전: 시장 표준 제시와 파트너십 강화
태양광 발전소는 최소 20년 이상을 운영해야 하는 장기 자산인 만큼, 평가·자문 플랫폼 역시 꾸준히 신뢰를 가지고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 매년 수많은 태양광 평가·자문 플랫폼들이 등장하고 사라지는 가운데, SOLAR TRADE는 시장의 건전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태양광 발전 사업에 새롭게 진입하려는 사업자들은 허위·과장 광고를 조심해야 한다. SOLAR TRADE는 신규 사업자가 태양광 발전소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업무 지원을 하고 있다. 너무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 일부 사업자들이 잘못된 정보를 믿고 실패하는 투자를 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SOLAR TRADE는 태양광 발전소 가치 평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분석해 시장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투명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장기적으로 태양광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투자자 보호에 기여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SOLAR TRADE는 유튜브 채널 ‘김주현 태양광’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예비 사업자를 위한 실전 자문 및 교육 콘텐츠도 꾸준히 제공하며, 신뢰를 기반으로 태양광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
참고 자료
- 플랫폼명: SOLAR TRADE(솔라 트레이드)
- 주요 서비스: 태양광 발전소 평가·자문, 실사 항목 안내 및 계약 전 체크리스트 지원
- 강점: 국내 최초 태양광 발전소 전문 평가 시스템 도입, 10년 이상의 운영 노하우, 상표권 출원 완료
효성 태양광발전 소개
SOLAR TRADE는 태양광발전소 평가·자문 전문 플랫폼으로, 태양광발전소를 개발·운영하고 있는 ‘효성 태양광발전’, ‘효성자연에너지’의 브랜드다. 효성 태양광발전은 다음카페 ‘태양광발전의 모든 것’과 YouTube 채널 ‘태양광_koreasolarenergy’를 운영하며 태양광 산업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한국에너지공단의 태양광 사업화 교육을 맡아 태양광 사업을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