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 도서관활성화사업단이 지역아동센터 대상 ‘도서 수선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더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승오) 도서관활성화사업단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더했다.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 도서관활성화사업단은 ‘2025년 도서 수선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7일 지역아동센터에 수선된 도서를 전달하는 작은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수선 도서 전달식은 2025년 4월 말부터 시작해 매주 월요일마다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훼손된 아동도서를 수선하는 도서관활성화사업단 ‘2025년 도서 수선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도서 수선 봉사활동은 도서관활성화사업단에 참여 중인 지역주민 10명과 사업담당자 1명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공동체 프로젝트다. 단순한 기술 제공을 넘어 지역주민이 주체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공동체 실천의 장으로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손상된 책을 깨끗이 닦고 찢어진 페이지를 정성스럽게 덧대며, 자신들의 손으로 지역 아이들을 위한 작은 변화를 만들어냈다.
도서 수선에 참여한 한 주민은 작은 도움이지만 아이들이 다시 책을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자존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 측은 이번 활동은 자활사업 참여주민들의 성취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자원봉사를 통해 공동체 의식과 자기효능감을 키우는 좋은 사례가 됐다고 전했다.
지역아동센터 또한 책 수선이라는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매우 감사하며, 아이들도 깨끗해진 책을 무척 반가워했다고 전했다.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는 앞으로도 주민이 주체가 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 소개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16조에 의거해 저소득 지역주민의 자립 및 자활을 지원하기 위해 자활 근로사업 운영, 각종 교육·훈련, 상담과 정보 제공, 창업 지원, 사례관리, 지역자원 연계 등 각종 집중적, 체계적 서비스를 지원 및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